위안소프트가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 개선 사업에 HTML5 기반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전라북도교육청 통합 홈페이지 구축 사업에서 2015년 도입한 동영상 솔루션 위안미디어를 HTML5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도비(Adobe)사에서 2020년 12월부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 배경이 돼 이를 위한 대응으로, 시스템 보호와 원활한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위안소프트는 이미 남들보다 한발 빠르게 2019년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하기 위해 HTML5 기반 위안미디어 확장팩을 출시해 플래시 플레이어를 비롯한 제품 내 모든 플러그인과 엑티브엑스를 제거하고, 대체해 왔다.
이에 이번 전라북도교육청 통합 홈페이지 구축 사업에서는 기존에 설치된 플래시 기반 위안미디어에 HTML5 확장팩을 안정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최신 기술이 적용된 동영상 플랫폼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HTML5 위안미디어 확장팩은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뷰잉 환경 제공을 위한 HTML5 플레이어를 비롯해 HTML5 업로더 및 업그레이드된 서버 모듈을 포함했으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HTML5 플레이어
·엑티브엑스나 플래시 등 플러그인 프로그램 설치 없이 동작
·다양한 기기 및 웹 브라우저 환경 지원
·재생 목록, 이어보기, 적응적 해상도, 다국어, 프리뷰 섬네일, 단축키 지원
◇HTML5 업로더
·웹 업로드 시 수십 GB 이상 대용량 업로드 지원
·청크(Chunk) 단위 업로드 방식으로 네트워크 대역폭 제약과 불안정한 전송 환경 극복
◇업그레이드 서버 모듈
·H.265/HEVC 등 최신 멀티 코덱 제공
·대용량 미디어 파일의 처리 및 성능 향상
·스트림 암호화, URL 암호화, 일회성 URL, IP 블랙리스트 관리 등 미디어 보안 기능 강화
전라북도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홈페이지 내에서 대용량 동영상 파일의 스트리밍과 업로드가 편리해졌으며, 보안성 강화는 물론 초고화질 영상 서비스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돼 전체적인 동영상 시청 및 관리 환경이 우수해졌다.
위안소프트는 HTML5 기반 위안미디어 확장팩 솔루션은 정부의 노플러그인 정책을 쉽게 충족할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동영상 플랫폼을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최고의 방안이라고 밝혔다.
위안미디어 솔루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 또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되며,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추가 문의는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
위안소프트 개요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와이어에서 배포된 보도자료의 원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