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부산도서관, 이담․김근희 <설악산 일기> 원화 전시

도서관에서 열리는 그림책 원화 전시와 북 토크

등록일 2023년02월04일 18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2.1.~3.12. 이담·김근희 작가의 비주얼 에세이(Visual Essay) 「설악산 일기」원화전 개최… 주민참여예산사업 ‘시민에게 원화의 맛을, 그림책의 맛을’사업 일환

◈ 2.4~2.5. 전시와 함께 부산도서관, 수영구도서관에서 작가 북토크 진행

 

부산도서관은 오늘(1일)부터 오는 3월 12일까지 비주얼 에세이 「설악산 일기」의 작가 <이담․김근희 원화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담, 김근희 작가는 미국과 국내에서 순수회화와 창작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작품으로 1996년 볼로냐어린이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전시작품에 선정된 「폭죽소리」가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비주얼 에세이 「설악산 일기」는 두 작가가 속초에 살면서 설악산의 풀과 나무에 감명받아 화폭으로 옮긴 것으로, 3월 12일까지 두 작가가 느끼고 생생하게 묘사한 설악산 풍경 원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작가와의 만남인 ‘북토크’는 2월 4일, 5일 오전 10시 30분, 부산도서관과 수영도서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5학년 이상 및 성인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담․김근희 작가의 강연 및 이미리 작곡가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일반갤러리와 차별화된 도서관의 그림책 원화 전시는 시민들이 책을 더욱 가까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부산시 도서관 누리집 또는 부산도서관 도서관협력팀(☎051-310-5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시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된 ‘시민에게 원화의 맛을, 그림책의 맛을’ 사업 중 하나로 ▲부산도서관의 이담․김근희 <설악산 일기> 외에 ▲금샘도서관의 <부산작가 2인전:신유미, 차야다>전, ▲우리그림책작가를 키우는 ‘우리출판사 북큐레이션’이 부산도서관, 남구도서관, 사하도서관, 정관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안효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