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광주시민대학’ 하반기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9월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12주 동안 대면과 비대면 강좌 13개가 운영된다.
대면 강좌는 화요일과 목요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비대면 강좌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줌(ZOOM)으로 운영된다.
광주시민대학은 광주학, 시민학, 인문학, 소통학, 미래학 등 5개 학과를 운영하며 대면 강좌는 ‘광주야(野) 광주야(也)’, ‘명품 자녀로 만드는 부모의 소통리더십’, ‘내 인생의 향기’ 등 6개 강좌를, 비대면 강좌는 ‘영어 명연설 속에 담긴 세계 시민학’, ‘세계의 크고 작은 미술관 산책’, ‘힐링과 행복을 위한 설계도’, ‘디지털 리터리시’ 등 7개 강좌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생은 1개 강좌 이상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강좌의 출석율이 80% 이상이면 수료증을 발급하고 각 학과별 5개 강좌 중 100시간을 이수하면 명예학위증을 수여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신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민대학에 시민들의 참여도가 증가하는 만큼 주간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과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강좌는 야간에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소년과(031-760-4829 또는 4827)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