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가 만성질환자 집중관리 프로그램인‘깨끗한 혈관 만들기 교실’3, 4기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
‘깨끗한 혈관 만들기 교실’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자기 혈관 수치를 알고 합병증 예방 등 스스로 자가 관리할 수 있는 역량 함양을 위해 추진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식이 및 운동법 △심뇌혈관질환 이론 및 합병증 예방 관리법 △만성질환자의 올바른 약 복용법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관리법 등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사업 참여 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의 기초 검사 시행을 통해 맞춤형 만성질환 관리법에 대해 안내하며 우수참여자에게는 사은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회에 걸쳐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 4층 프로그램실에서 열리며 기수별 15명씩 총 30명을 대상으로 3기 10월, 4기는 11월에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가관리가 어려운 시민에게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라며 “시민들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만성질환자 집중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