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오는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충의사 일원에서 열리는 제52회 윤봉길평화축제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와 ‘시낭송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봉길평화축제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 정신과 평화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및 초중고 시낭송 대회가 있으며, 서커스 벌룬(풍선), 버블(비눗방울) 판타지 공연, 도슨트 미션 프로그램, 바닥 크레파스존, 명인 줄타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27일 도중도 일원에서 열리며, ‘평화사랑’ 등 지정된 주제를 희망적으로 담아 현장에서 직접 그림을 그리면 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며, 3월 27일부터 4월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한 사전 접수가 가능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이뤄진다.
시낭송 대회도 27일 도중도 내 무대에서 열리며,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참가 희망 학생은 3월 27일부터 4월 16일까지 공모 요강을 확인한 후 지정 시를 암송한 파일과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두 대회의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축제 관계자는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화와 나라사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학생 및 가족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52회 윤봉길평화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 공식 블로그 및 (사)매헌윤봉길월진회(041-338-95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