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뉴스홈 > 네이버 검색결과
통합검색결과
전체검색 섹션검색 게시판검색 네이버검색
네이버 책
숙제 같은 인생을, 축제 같은 인생으로 (웃으면서 나이 들게 해주는 지혜로운 한 줄 70)
이서원 | 레디투다이브 | 20250828
0원 16,650원
소개 “해마다 나이 드는 건 자연의 이치이지만 해마다 나아지는 건 나의 선택입니다” ‘오십’이 가장 많이 밑줄 친 명언들 오십은 인생의 한낮과 같은 나이다. 공자는 쉰 살에 ‘하늘의 뜻’을 알았다고 했지만, 평균 수명이 100세로 훌쩍 늘어난 현대사회에서는 하늘의 뜻을 알기는커녕 그저 다시 새롭게 사회에 발을 내딛는 ‘두 번째 스물다섯 살’에 더 가깝다. 여기서 질문을 던지지 않을 수 없다. 어떻게 하면 생의 오전에 지녔던 나쁜 습관, 시선, 생각을 버리고 지혜롭고 산뜻하게 인생 오후를 맞이할 수 있을까? 30년간 각계각층의 수만 명을 상담하는 일을 해온 이서원 교수에게는 항상 명언을 수집하고 거기서 얻은 깨달음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기록하는 습관이 있다. 그는 고대 철학자, 성인이 남긴 글에도 물론 배울 점이 많지만, 출근길에 만난 택시 기사, 우연히 엘리베이터를 함께 탄 이웃 주민처럼 일상에서 스치는 사람들이 무심코 뱉는 말에도 인생의 교훈이 있다고 확신한다. 어느 시대를 살았든, 어느 공간에서 무슨 일을 했든 자기만의 깨달음을 얻은 이라면 누구나 우리 삶의 스승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이러한 습관은 오십 이후에 빛을 발했다고 말한다. 틈틈이 엮어놓은 그 모든 깨달음이 특히 어느 때보다 지혜롭고 현명해야 할 시기, 정답 없는 인생의 혼란 가운데 명답을 정리하고 정의할 수 있게 해준 것이다. 《오십, 나는 재미있게 살기로 했다》에서 독자들에게 나이 듦에 대한 용기를 한껏 불어넣어 주었던 그는 이제 더 나아가 이 책을 통해 좌우명처럼 새기다 보면 어느새 인생 후반 삶의 나침반이 될 70개의 명문장을 소개한다. 삶의 중간 굽이에서 누구나 만나게 되는 사회적, 심리적 혼란의 깊이 이해하고, 카테고리별로 그에 맞는 문장을 엄선했다. 오랜 세월 수만 명의 내담자를 위로해온 저자 특유의 성찰이 함께 담긴 이 책을 읽고 되새기다 보면 어느새 두려움이나 막막한 감정은 눈 녹듯 사라지고 명랑하고 활기찬 기운이 가득한 채로 오십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8999184
세계의 축제(세이펜 적용) (축제)
이사벨 펠레그리니 | 별똥별 | 20221205
0원 4,950원
소개 세계 여러나라의 축제를 즐기러 떠나요! 이탈리아의 베네치아 가면 축제, 세네갈의 땀하릴 축제, 중국의 춘절 등 여러 나라의 축제를 재미난 글과 그림으로 설명했어요. 그리고 각 축제 설명 뒤에는 늑대 가면, 세네갈 북 등을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 전통 문양을 그려 보고, 러시아의 맛있는 팬케이크 블린도 만들어 봐요!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읽으면서 축제 여행을 떠나 보세요!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3835167
이 지랄맞음이 쌓여 축제가 되겠지(리커버:K) (조승리 에세이)
조승리 | | 20240329
0원 15,120원
소개 “납작한 그림자였던 인생에 색이 칠해지고 새로운 정체성에 눈을 뜹니다. 눈앞에 새로운 미래가 보입니다.” 시각장애인 에세이스트 조승리, 소설 쓰는 조승리, 작가 조승리… ‘한계를 모르는 작가’ 조승리의 첫 에세이 소설 앤솔러지『내가 이런 데서 일할 사람이 아닌데』, 에세이『검은 불꽃과 빨간 폭스바겐』으로 새로운 타이틀을 갱신하며 나아가는 조승리 작가의 첫 에세이 『이 지랄맞음이 쌓여 축제가 되겠지』가 교보문고 리커버:K로 돌아왔다. 조승리 작가는 데뷔작인 이 책을 통해 작가로서의 정체성이 시작된 순간을 솔직하게 보여주며 단숨에 화제를 모았다. 독자들로부터 늘 “시원시원하고 유쾌하다”는 감상을 듣는 반전매력의 소유자답게 이번 리커버판은 원 표지 그림이었던 김선우 화가의 〈Flags〉를 다시 한번 사용해, 조승리 작가 특유의 “훤칠한” 캐릭터를 생명력 넘치는 컬러감으로 드러냈다. 김선우 화가의 작품에서 ‘도도새’는 날지 못하는 바보 새가 아니라 다시 날아오를 수 있는 가능성을 품은 존재다. 그 상징성을 통해 시각장애인이자 작가로서 활약 중인 조승리 작가가 현 시대에 어떤 의미를 남기는지 알 수 있다. 조승리 작가만의 독특한 사인 이미지와 교보문고 독자들을 향한 기념 인사말이 담긴 이번 리커버:K는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58161767
축제
이청준 | 문학과지성사 | 20160104
0원 11,700원
소개 망자를 보내는 한바탕의 씻김굿! 이청준이 팔순 노모의 장례를 치른 이야기를 토대로 써내려간 소설 『축제』. 저자가 그려온 ‘어머니 이야기’의 결산 편이자, 어머니를 씻기는 자식의 ‘씻김굿’으로 해석되기에 충분한 작품이다. 소설에서 저자는 40대의 꽤 이름 있는 작가이자 노모의 죽음 앞에 연민 어린 시선과 회한으로 가득한 화자인 이준섭에 직접 투영되어 있다. 이 작품은 임권택 감독, 안성기, 오정혜, 한은진, 정경순 주연의 영화 《축제》(1996년)로 고스란히 스크린에 옮겨져 화제를 모았다. 저자가 영화에 직접 문상객 중의 한 명으로 출연, 잠깐 동안 카메라에 비치기도 한다. 서울 사는 꽤 알려진 작가 이준섭은 고향 집에 계신 노모의 부음을 받는다. 5년이 넘도록 치매를 않아 가족 특히 시집와 이때껏 시어미를 부양해온 준섭의 형수의 심정은 퍽 복잡다단하다. 준섭의 도착과 함께 시골집의 장례 절차가 시작된다. 상가에 하나둘 가족과 친척, 이웃들이 몰려드는데 각자의 관계와 사연 따라 말과 행동이 사뭇 다르다. 노모의 죽음 앞에서 오래된 가족 간의 갈등은 오래전 집의 돈을 훔쳐 가출한 준섭의 이복조카 용순의 등장으로 그 골이 깊어진다. 여기에 작가 이준섭을 취재하겠다는 명목으로 내려와 있는 잡지사 기자 장혜림의 등장은 용순을 비롯한 준섭의 일가친척은 물론이고 시간이 흐를수록 신경전, 노름판, 갖가지 해프닝으로 소란스러운 상가의 풍경을 만들어내는 문상객들 사이에서,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인물 개개인의 기억을 헤집는다.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다양한 인물들의 대화를 통해 노모의 생애가 회고되며 그동안의 갈등과 설음이 폭발하고 전개되고 또 치유의 과정을 함께 겪는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2021072
축제 (김해자 시집)
김해자 | 애지 | 20170330
0원 9,000원
소개 1998년 「내일을 여는 작가」로 등단한 김해자 두 번째 시집. 노동자시인으로 한 길을 걸어온 사람의 강단을 보여준 첫 번째 시집 이후 6년 만에 펴낸 것으로, 이번 시집에 실린 68편의 시들은 하나같이 '사랑초'처럼 질기게 용맹정진하는 사랑의 시선이 깊은 울림을 낳고 있다. 7007년 여름, 인도양 홍해 지중해 대서양을 횡단한 바다 체험이 녹아 있는 4부를 제외하고, 이번 시집에 실린 대부분의 시들은 시인이 가장 어려운 시절을 통과하며 쓰여졌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가족을 간병하고, 이후 뇌출혈로 쓰러져 생사를 오락가락하는 경험에서 그의 무의식이 닫아걸어 놓았던 기억들, 열사라는 이름으로 혹은 이름 없이 죽어간 수많은 친구 동지들을 불러냈다. 애달픔이나 슬픔이나 분노 같은 감정들이 다 거세된 이후의 평온한 살풀이, 즉 그들을 위한 진혼굿에 가까운 그의 시를 통해 '과거사', '기념비로서의 민주화'가 아니라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삶 속에서 죽음의 의미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생의 구체적 체험들이 진중한 삶의 자세와 눈부신 혜안으로 승화되어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92219105
우리 모두 주인공 (축제)
최형미 | 킨더랜드 | 20160905
0원 8,370원
소개 함께라서 더 의미가 있는 축제! 함께 이루고 노력하는 과정을 배우는 이야기를 담은 책 『우리 모두 주인공』. 우리나라 역시 각 지역마다 즐거운 축제들이 있는데, 그 가지 수가 문화체육관광부에 소개한 것만 해도 400여 가지라고 합니다. 이런 축제들을 만들어 함께 즐기고 기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를 생각해 보면 사회적인 관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로 협력하여 이루어야 하는 공동의 목표가 있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줍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축제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의 참 의미를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한마음 초등학교 아이들은 해마다 매화 축제에 장기자랑을 선보입니다. 그런데 올해에는 방송국에서도 촬영을 오기 때문에 축제 준비로 한층 더 들뜨게 됩니다. 평소 교실에서 눈에 띄지 않았던 민철이는 스스로 합창의 지휘자를 맡겠다고 하고, 학급 회장인 인혜는 반주를, 가수가 되고 싶은 꿈을 가진 은지는 독창 부분을 맡아 부르기로 합니다. 합창 연습이 계속될수록 실력이 나날이 늘어가야 하는데, 왠지 모를 불협화음은 끊이지가 않고, 급기야 은지는 독창을 하지 않겠다며 교실을 뛰쳐나가는데…….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6187143
축제
이청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40410
0원 9,310원
소개 임권택 감독의 96번째 영화 는 상업영화에서 작가영화로 옮겨간 (73)와 그의 영화 세계에서 하나의 완성을 이룬 (80)에 이어 세 번째 시작이라고 불러야 할 것이다. 를 통해 만나게 된 소설가 이청준과의 공동작업이라고 부를 수 있는 는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수많은 원작소설을 가진 영화들이 소설과 영화가 서로 맺는 일회적인 방식과는 전혀 다른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는 일 대 일의 대칭적인 관계가 아니라 서로가 서로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새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84994263
축제
이청준 | 문학과지성사 | 20160104
0원 0원
소개 망자를 보내는 한바탕의 씻김굿! 이청준이 팔순 노모의 장례를 치른 이야기를 토대로 써내려간 소설 『축제』양장본. 저자가 그려온 ‘어머니 이야기’의 결산 편이자, 어머니를 씻기는 자식의 ‘씻김굿’으로 해석되기에 충분한 작품이다. 소설에서 저자는 40대의 꽤 이름 있는 작가이자 노모의 죽음 앞에 연민 어린 시선과 회한으로 가득한 화자인 이준섭에 직접 투영되어 있다. 이 작품은 임권택 감독, 안성기, 오정혜, 한은진, 정경순 주연의 영화 《축제》(1996년)로 고스란히 스크린에 옮겨져 화제를 모았다. 저자가 영화에 직접 문상객 중의 한 명으로 출연, 잠깐 동안 카메라에 비치기도 한다. 서울 사는 꽤 알려진 작가 이준섭은 고향 집에 계신 노모의 부음을 받는다. 5년이 넘도록 치매를 않아 가족 특히 시집와 이때껏 시어미를 부양해온 준섭의 형수의 심정은 퍽 복잡다단하다. 준섭의 도착과 함께 시골집의 장례 절차가 시작된다. 상가에 하나둘 가족과 친척, 이웃들이 몰려드는데 각자의 관계와 사연 따라 말과 행동이 사뭇 다르다. 노모의 죽음 앞에서 오래된 가족 간의 갈등은 오래전 집의 돈을 훔쳐 가출한 준섭의 이복조카 용순의 등장으로 그 골이 깊어진다. 여기에 작가 이준섭을 취재하겠다는 명목으로 내려와 있는 잡지사 기자 장혜림의 등장은 용순을 비롯한 준섭의 일가친척은 물론이고 시간이 흐를수록 신경전, 노름판, 갖가지 해프닝으로 소란스러운 상가의 풍경을 만들어내는 문상객들 사이에서,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인물 개개인의 기억을 헤집는다.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다양한 인물들의 대화를 통해 노모의 생애가 회고되며 그동안의 갈등과 설음이 폭발하고 전개되고 또 치유의 과정을 함께 겪는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2021478
니세코이 12 (축제)
코미 나오시 | 학산문화사 | 20150410
0원 4,050원
소개 Naoshi Komi의 만화 『니세코이』 제12권. 시험삼아 라쿠에게 고백을 해보자는 생각이 든 치토게. 편지를 써보기도 하고, 고백 연습도 해보지만 부끄러움에 좀처럼 잘 되지 않는다. 한편 오노데라네 화과자 가게 앞에 제과점이 개점. 심지어 그 제과점의 점원이 라쿠?!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25600732
축제 (이정숙 장편소설)
이정숙 | 로크미디어 | 20130617
0원 8,100원
소개 이정숙 로맨스 장편소설 『축제』. 이명인은 어느 순간보다 확인하고 있다. 이 여자는 자신의 것이라고. 연지후 안에는 그를 자극하는 뜨거운 불꽃이 있다. 갖고 싶은 건 그녀가 가진 전부. 생각, 숨소리, 목소리, 표정 등 하나도 빼놓지 않고. 명인의 얼굴에 설핏 실소가 떠오른다. 이미 늦었다. 손안에 들어온 이상 그는 절대로 놓아줄 생각이 없으니까….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25732862
설문조사
전시 군 작통권, 당신의 생각은?
안된다. 북한군 기습남침하기 때문에
아주 바람직하다
꼭 환수해야한다
무슨말인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