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부산메이커스협회, 전국창의로봇메이킹경진대회 개최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로 나눠 다양한 창의 로봇 작품 선보여메타버스 공간인 게더타운에서도 함께 진행

등록일 2022년07월27일 23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메이커스협회 전국창의로봇메이킹경진대회 전경
사단법인 부산메이커스협회(회장 김병기)와 동명대학교 LINC+사업단 메이커RCC(책임교수 이종표)가 공동 주최하는 전국창의로봇메이킹경진대회가 12월 11일(토) 벡스코 제2전시관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에는 중학생부터 대학생이 참가해 반려, 재난 및 재해, 부산 홍보,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해당 주제와 관련 있는 로봇을 창의적으로 제작해 경쟁했다. 이날 결선에 진출한 총 21팀(중등 11팀, 고등 5팀, 대학 5팀)이 작품을 전시하고 심사위원들이 각 팀들의 제작 의도와 기술적 구현, 사용 센서 등에 대한 질의와 함께 로봇 시연도 직접 확인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백신 완료자만 입장이 가능했으므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관람객을 위해 메타버스 공간인 게더타운에도 행사장을 마련해 결선 진출팀의 자료와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중등부 대상은 인공인식을 통한 약 공급 로봇을 제작한 문성수(사직중 2), 고등부 대상은 밤 시간 자전거 사고 예방을 위한 스마트 헬멧을 제작한 송민서(동아고 1), 대학부 대상은 트럭의 교량 사고를 예방하는 이장협, 박시영(금오공대1, 경북대1)에게 돌아갔다.

한편 이날 대회를 위해 부산메이커스협회 김병기 회장과 동명대학교 LINC+ 사업단 신동석 단장이 축사 영상을 보냈고,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설상철 원장과 부산외국어대학교 산학협력단 신규재 단장이 창의 인재들을 위한 특강을 영상으로 보냈다. 이들 영상 또한 메타버스 게더타운에 구축된 경진대회 공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병기 부산메이커스협회 회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아이디어를 실제 로봇으로 제작하는 실력이 상당 수준에 달했다. 이러한 인재들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협회는 이러한 인재들이 꿈과 실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메이킹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메이킹 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초등학교부터 공교육에서 창의 메이킹 교육이 병행돼야 한다는 것도 힘줘 말했다.

부산메이커스협회 개요

부산메이커스협회는 사단법인 부산정보기술협회의 산하 협의회로 메이커 창작,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기업들로 구성돼 있다.

부산정보기술협회 개요

사단법인 부산정보기술협회(벤처기업협회 부산지회)는 2000년 12월 창립돼 현재 부산, 경남 지역 정보 기술 기업 400여 개가 활동하고 있다. 부산 지역 기업 간 교류 협력과 부산시, 유관 기관, 대학과 협력해 부산 지역 정보 기술 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부산메이커스협회 사무국 배정선 사무국장 051-610-01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와이어에서 배포된 보도자료의 원문입니다.
안재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