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산시, 배방 도시재생 한마당 축제 개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활력 제공

등록일 2022년11월16일 08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2일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에서 ‘배방 도시재생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문화 플리마켓과 다양한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는 ‘공예로 노래하다’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주민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마을, 서화로 물들다’, ‘마을을 기록하다’ △주민 노래자랑 행사 ‘주민화합을 노래하다’ △플릇 앙상블 공연 ‘해설 있는 교과서 클래식’ 등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배방원도심 도시재생사업 과정에서 설립된 꿈자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과 배방 도시재생 주민위원회가 협업해 기획·운영했다는 점에서 배방 도시재생의 지속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유원기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고,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는 지난 1월 꿈자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 민간위탁자로 선정돼 운영 중이다.

 


 

안재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