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할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2022년 11월 01일, 두정2 LH행복주택 2층에서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개관식에 참석한 천안시의회 이종담의원은 “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수탁기관인 사단법인 한빛회 장춘근 대표는 “한빛야간학교에서 10여년간 장애학생들의 차량이동봉사자로 함께 해주셨던 박상돈 시장님께서 장애인평생교육센터 개관에 도움을 주셨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앞으로 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단체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지원 서비스 전달 체계를 구축하고, 맞춤형 교육으로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증진시켜 생활능력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개관에 따른 참여자 모집기간은 10월 24일부터~모집 완료 시까지로 진행 중이며, △음악치료 맛보기 △티키타카! 장애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스트레스 및 건강관리 △평생교육 현황 및 욕구조사 간담회(장애 당사자 및 기관·단체 실무자)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에서 소외되고 있는 장애 당사자들의 고충을 위한 프로그램과 그러한 장애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도 함께 이루어진다. 그뿐만 아니라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기관·단체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강화와 평생교육 미래의 방향성에 대해 함께 논의할 간담회 및 장애 유형별 당사자들의 욕구 파악을 위한 간담회도 진행 될 예정이다.
강의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하거나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041-552-0482)로 전화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