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과정(협동조합, 마을기업)을 개설하고 15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과정은 협동조합 설립, 마을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수강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주간 및 야간과정으로 나뉘어 각 2시간씩 진행된다(주간 15시~17시, 야간 19시~21시). 신청자는 개인 사정에 따라 주간 또는 야간과정을 선택해 수강하면 된다.
시는 이번 교육과정이 협동조합과 마을기업의 이해,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에 필요한 필수 과정들로 구성돼 사회적경제의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협동조합과 마을기업의 특성상 3명 이상 팀으로 교육을 수강할 경우 교육 후 창업이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초과정을 마치면 심화과정 교육, 창업 멘토링을 통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taesu87@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031-760-26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자 일자리경제과 박태수 주무관 760-2683, 박승진 팀장 760-2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