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안성시,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본격 추진

등록일 2023년08월02일 23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안성시 관내 청년(만20살~34살) 1인 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1인 가구가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사업은 안성 관내, 주민등록등본 또는 기타 추가 서류를 통해 확인 가능한 실거주 1인가구(1명이 단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생활 단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이 아닌 우선순위 선발을 통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안성 관내 청년 1인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관심 분야별 동아리 활동을 통해 1인가구의 사회적 연결을 강화하고, 긍정적 일상생활 유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안성 관내 청년 1인가구의 긍정적 독립생활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MBTI 및 스트레스 관리 교육, 마음 건강 원예 및 공예 활동, 숲 체험 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안성 관내 청년 1인가구의 건강한 독립생활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인바디 검사, 다양한 신체 및 마음 건강 활동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안성 관내 청년 1인가구의 고립감 및 외로움 해소를 위한 문화 ‧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삼계탕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 애견 간식 만들기, 김장 김치 담기,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의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은 안성시 관내 청년 1인가구가 사회적 참여를 통해 안성시에서 즐겁게 “살 자리”와 공동체에 소속되어 함께 “설 자리”를 마련하는 것을 돕고자 하며, 최종적으로 청년 1인가구의 자기돌봄 능력 강화와 사회적 고립 방지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임선희 안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는 “안성시 청년 1인 가구는 지역 특성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발생 가능한 사회적 위험들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1인가구 지원 서비스를 계획 및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1인 가구 수요에 맞춰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안성시에 거주하는 모든 1인가구가 행복한 안성시를 만들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기타 사업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anseong.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677-71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재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