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원장 송미영)에서는 충청남도에 있는 도내 만3세 ~ 초등 3학년 아동을 둔 가정을 대상으로 4월 20일(계룡), 27일(아산) 05월 11일, 18일(자연놀이뜰)에서 진행을 하였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하여 아이와 보호자의 요리활동을 통하여 아이와 교감하고 배려와 협력, 존중의 인성덕목을 제공하려고 기획하였다.
노혜진 부원장(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은 인사를 통하여 “아이들의 인성은
부모로부터 시작한다. ‘생애주기별 오감요리’ 활동시간을 통하여 가족이 함께 요리활동을 하며 배려하고, 존중하며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그 동안 참여했던 참여자들의 소감은“ 자녀와 집에서 하기 어려운 요리수업에 참여하게 되어 좋았다.”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는 체험자의 소감으로 이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좋았으며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했다.
‘2024가족인성 생애주기별 오감요리’를 통하여 보호자와 자녀간의 소통, 협동의 인성덕목의 함양을 돕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충남도내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도움을 주기에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