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 개최 “명상으로 자기를 돌아보고, 세상과 소통하라”

청소년에 쉬운 명상 방법을 제시·공유하고자 오대산 월정사 일대서 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 개최명상·강연·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 준비

등록일 2022년07월08일 02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청소년 명상 페스티벌 - MeMe Festival이 개최된다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주지 퇴우 정념)와 사단법인 문수청소년회(이사장 해공스님)가 8월 12일 세계 청소년의 날에 앞서 8월 2일(화)부터 4일(목)까지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부제: MeMe (Meditation for Mindful Teens) Festival)을 개최한다.

월정사와 자연명상마을, 박물관 등 오대산 월정사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청소년들과 외국인 학생들 300여 명(행사 기간 총 방문객 1만5000여 명 예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회의 일상이 회복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대외 활동을 중단했던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위로와 안정, 그리고 자아실현의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자 행사를 준비 중이다.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은 지난해 개최됐던 ‘강원도세계청소년명상주간’을 기반으로 올해는 국제 행사로 준비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가볍게 체험할 수 있는 명상 프로그램으로 전통적인 좌선명상을 포함해 차(茶)명상, 음식명상, 걷기명상, 요가명상 등 다양한 명상 체험을 통해 일상이 명상으로 집중되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진종오 올림픽사격금메달리스트 등 스포츠 스타를 초대해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에서의 집중과 몰입의 경험을 들어보고,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를 초대해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명상, 자존감과 리더십 향상 등에 대해 강연을 듣는 시간도 마련한다. 또한 각종 명상 체험부스 운영, 물놀이 한마당,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초대되는 축하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전국의 중·고생에 해당하는 14~19세의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고, 웹사이트로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KBS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다큐온’으로 제작·방송(9월 중)될 예정이다.

행사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문수청소년회 상임이사 월엄스님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나는 시기에 청소년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는 방안으로 명상을 통해 자기를 돌아보고,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명상은 어려운 것이 아니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것 자체가 명상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싶다”며 “많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명상의 경험을 전해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더욱 몰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 개요

2022세계청소년명상페스티벌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명상 경험을 통해 ‘몰입하는 힘’을 자연스럽게 개발하고, ‘리더십’을 갖추는 데 필요한 공감력과 회복 탄력성, 통찰력과 창의성을 키워주는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박 3일간의 청소년 캠프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본사 월정사 개요

월정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이다. 신라 선덕여왕 12년(643)에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됐으며, 현재는 강원도 중남부권에 위치한 조계종 사찰의 총관리를 맡고 있다. 지역으로의 회향이라는 목표로 대중에게 회향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대중포교, 노인복지, 청소년 교육 등을 포함해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월정사 종무소 김보훈 기획2팀장 033-339-6685 참가 문의 033-339-668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와이어에서 배포된 보도자료의 원문입니다.
안재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