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전남자원봉사센터, 한국도로공사와 농촌마을 맞춤형 자원봉사 실시

등록일 2025년09월05일 00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상길)는 지난 9월 3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고객지원팀과 함께 담양군 수북면에서 50여 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고속도로 인접 농촌마을 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 일원으로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르신들의 일상 속 안전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마을길 야간 교통안전표지(차선오뚝이) 부착 ▲경운기, 트럭 등에 반사지 및 왕눈이 부착 ▲마을청소(쓰레기줍기 플로깅) ▲이동세탁차 이불세탁 ▲이미용 지원 등 양 기관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마을 곳곳에 생기를 불어넣는 봉사를 실천했다.

 

수북면 마을  이장은 “작은 관심이 큰 힘이 된다는 것을 느꼈고, 어르신들이 무척 좋아하셨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도로공사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통해 교통안전은 물론 어르신들의 삶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어 뜻 깊었다”라고 말했다.

 

김상길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과 기관이 함께 협력하면 더욱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는 지난 2015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매년 2~3회 통합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양 기관은 향후에도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는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재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