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산시, 결혼이주여성들과 함께하는 한국 전통 음식 만들기 체험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결혼이주여성 친정엄마 역할 톡톡

등록일 2022년11월01일 23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8일 근로자종합복지관 공유 부엌에서 결혼이주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모인 중국, 베트남, 모르코, 인도,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결혼이주여성 25명과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자) 회원 15명은 함께 소통하고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보냈다.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한국 문화 체험에서는 한국의 전통음식이자 명절 음식인 ‘전 만들기’가 진행됐다. 삼색 꼬치, 동그랑땡 등 다양한 부침 요리를 만드는 체험은 결혼이주여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인도 결혼이주여성 유니타씨는 “평소 한국 요리에 관심이 있었는데, 한국 대표적인 명절 음식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고 말했다.

 

고분자 여성복지과장은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 전통 음식을 만들면서 한국 문화에 친숙해졌길 바란다”며 “결혼이주여성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법을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5년에 결성된 여성단체협의회는 1만4600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14개 단체로 구성됐으며, 수해복구 활동과 코로나19 면 마스크 제작, 양성평등 기금지원, 다문화가정 한국 문화 체험 행사,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캠페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안재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